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산시 아이사랑 놀이터 예약 방법, 즐거운 4호점 방문 후기

일상 & 육아

by 글쓰는이슬이 2023. 6. 26. 11:59

본문

반응형

종종 우리 둘째가 어린이집에서 아이사랑 놀이터를 갔다 온다.

첫째가 다니던 어린이집이라 우리 첫째도 아이사랑 놀이터를 종종 갔었는데, 이제 유치원을 가니 원 차원에서 아이사랑 놀이터에 갈 일은 없어졌다.

그런데 동생이 어린이집에서 아이사랑 놀이터 가는 날마다 자기도 아이사랑 놀이터 가고 싶다고 맨날 노래를 부름.

그래서 이번 주말에 다 같이 아이사랑 놀이터를 가려고 예약을 했다.

아이사랑 놀이터는 어린이집에서 단체로 이용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예약해서 이용할 수도 있다.

종종 가족끼리 간 적이 있는데 이번에 오랜만에 예약하려고 들어갔더니 이번달은 4호점 놀이체험실이 공룡 주제로 꾸며져 있는 게 아닌가? 우리 첫째 공룡사랑. 당장 주말예약 고고!

 

아이사랑 놀이터란 오산시에서 운영하는 무료 체험형 키즈카페 같은 곳이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다움 부모다움 교사다움을 실현하는 보육도시 오산.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함께합니다.

www.osanchild.or.kr

 

이용하려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가입 후 가까운 곳에 있는 아이사랑 놀이터 지점에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고 가서 등록을 하면 된다. 그때부터는 집에서 인터넷 예약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이사랑

 

아이사랑 놀이터는 오산시 내에 5개 지점이 있다.

1,2,3,4호점과 나무처럼 인데 우리 집에서 가까운 지점은 3호, 4호점이라 두 지점을 주로 이용한다.

매달 지점의 주제가 달라지니 자주 가도 지겹지 않다.

 

키즈카페 같은 공간 이용 외에도 회원가입 하면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미리미리 신청하여 할 수 있다.

7월 체험프로그램 안내가 있어 같이 가져왔다.

 

아이사랑

 

우리 아가들은 쿠킹스토리, 파파go!, 베이비 리름톡톡!! 정도 이용했었다.

이 날도 놀이체험실 2시간 이용한 후, 파파go! 예약이 있어 집에서 점심 먹고 2시에 다시 아이사랑 놀이터 방문하여 첫째랑 아빠랑 즐거운 파파go!를 즐기고 옴. 엄마는 갈 수가 없어 사진이 없다. 다음에 또 이용하게 되면 후기를 적어봐야지.

 

오산시민으로서 (다른 도시는 모르지만) 오산시의 육아 프로그램이 이렇게 있어 이용하기가 참 좋다.

드는 비용 없이 모든 게 무료라는 것!

아이사랑 놀이터랑, 아이사랑 놀이터의 다양한 프로그램들 오산시민들 모두 알차게 이용하시길.

 

자 이제 우리 아가들이 즐긴 아이사랑 놀이터 4호점 사진들이다.

4호점은 오산 세교 8단지 내에 있다. 시립 꽃다리 어린이집과 같은 건물 2층이다.

 

아이사랑
아이사랑

 

이번 달 주제는 [내가 좋아하는 공룡]

공룡 인형, 의상 모두 있었고 우리 아가들은 입어보지 않았다....

만들기 체험도 여러 가지 할 수 있다. 공룡만들기, 공룡액자 만들기, 공룡 목걸이만들기, 공룡 미니스탠드 등 여러가지 만들기를 할 수 있었지만 우리 아가들은 하나도 안 하고 그저 놀다가 마지막에 첫째가 공룡액자에 꽂혀 들고 왔다.

 

아이사랑

 

이곳이 만들기 체험 존.

우리 아가들은 안 했지만 많은 아이들이 즐겁게 이용했다. 물감 등을 이용해 색칠, 그림 그리기도 있다.

 

아이사랑

 

이번 달 주제에 맞게 곳곳이 공룡들로 꾸며져 있다.

공룡 장난감들도 한가득.

 

아이사랑

 

우리 아가들은 본격적으로 놀기 시작.

우리는 10시 타임 예약이었고, 2시간 이용 가능하다.

 

아이사랑

 

움직이는 공룡로봇이랑 공룡 레이스 트랙을 제일 좋아했다. 역시 남자아이들.

거의 4분의 1은 여기서만 놀았다.

 

아이사랑
아이사랑

 

각종 장난감들 야무지게 다 갖고 놈.

우리는 3호점, 4호점을 이용해 봤는데 이번에 이용한 4호점은 작은 미끄럼틀과 그네 타는 곳이 살짝 공간이 분리되어 있었다. 곳곳이 푹신한 매트가 깔려있어 좋았다. 

 

아이사랑

 

더 어린 기어 다니는 아가들이 놀 만한 공간도 있고, 책도 많다.

놀잇감이 많아 맘에 든다. 4호점도 이렇게 다양하지만 경험상으로 3호점도 놀잇감이 다양한 편이다.

그런데 주말에 4호점 사람 엄청 많더라. 3호점 갔을 때 우리 아가들만 전세 낸 것처럼 놀았었는데?

그래도 북적북적하니 재밌다.

 

아이사랑
아이사랑

 

작은 테이블 모래놀이도 할 수 있다. 2인까지 이용 가능.

4호점 내에 놀잇감도 많고 곳곳을 잘 분리시켜 많은 놀잇감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정수기 있음, 싱크대 있음, 수유실 있음.

유아용 화장실 널찍하게 있음. 아이들과 이용하기 아주 좋다.

공간이 좁은 편이 아니라 사람이 많아도 놀기 좋았다.

 

이용시간은 2시간. 시간대 별로 예약할 수 있다. 이 날은 오후에 파파go! 프로그램이 있어 놀이체험실 오후 타임은 예약할 수 없었다.

아이들이 2시간 너무 즐겁게 놀았다. 7월은 또 어떤 주제로 꾸며져 있을지 기대된다.

아이사랑 놀이터 너~무 좋아하는 첫째를 위해 매달 한 번씩은 다녀와야겠다.

이번 주말 즐거운 아이사랑 놀이터 방문 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